WHAT'S HAPPENING? 은 정수아 디자이너가 제작한 '이모지 책'이다. 세계의 사람들이 국가, 문화 등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하는 언어로서 존재하는 이모지에 주목하고, 이모지가 다양한 사람들에게 더 편안하고 폭력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변화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제작하였다.
책의 기본 구조는 현재 존재하는 이모지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여 다시 그린 이모지들을 차례대로 모아놓은 아카이브 북의 형태이다. 실제로 이모지를 사용하고 있는 SNS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의견을 수집해 반영했다. 문제를 지적하는 무거운 책이 아니라, 가지각색의 아이디어를 모아 유쾌하고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귀엽고 산뜻한 책을 의도했다.
바탕이 되는 이모지 시스템은 트위터 이모지이다. 따라서 설문조사 대상도 트위터 사용자였으며 성별, 인종, 직업, 환경 등 다양한 관점의 의견들이 제시되어 하나의 이모지가 여러 개의 개선된 이미지를 가지게 되었다. 사회적 이슈에 민감하고 관련 담론이 자주 등장하는 SNS의 특성이 잘 드러나는 결과라고 생각했다.
트위터를 기반으로 한 조사와 작업인 만큼 책의 표지는 밝은 하늘색을 사용했으며, 폭 80mm 길이 150mm로 스마트폰과 비슷한 크기를 가졌다. 이모지를 주로 사용하는 환경이 모바일 환경임을 고려하여 사이즈를 선정했다. 기존 트위터 이모지와 동일한 스타일의 플랫한 그래픽이 주를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