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 관리력 1108년, 힘든 현실에서 벗어나 자신이 좋아하는 소설 속으로 들어가고 싶다는 사람들의 염원이 모여 소설 속 세계와 현실 세계를 구분하는 ‘경계의 벽’이 무너지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사람들의 영혼이 무자비하게 소설 속으로 들어가 뒤섞이기 시작했고, 소설 속 세계에 서는 하루아침만에 행동이 뒤바뀐 사람들이 급증해서, 현실 세계에서는 혼수상태에 빠진 사람들이 급증해서 큰 혼동이 찾아왔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 더 큰 문제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42차원의 세계에서 우주 간의 균형을 유지하고 관리해온 ‘차원 관리 본부’에서는 빙의 관리팀을 신설했다.
그리고 지금,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로맨스 판타지 빙의 관리팀을 필두로 한 빙의 관리팀들에서는 빙의자들이 무사히 소설을 완결 시키고 현실 세계로 돌아올 수 있게 도와주는 것으로 세계가 완전히 무너지는 것을 막고 경계의 벽을 재건축하고 있다.
본 작품에서는 앞서 언급된 빙의 관리팀에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로맨스 판타지 빙의 관리팀에서 로맨스 판타지 빙의자들을 위해 제작한 빙의자 가이드북과 빙의자 보조 키트를 소개한다. 책과 키트를 들여다보면서 빙의자들의 고달프면서도 남다른 삶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보길 바란다.